공영TV 홈쇼핑 출범으로 본 홈쇼핑업계 동반성장 현주소 진단 국회 세미나
공영TV 홈쇼핑 출범으로 본 홈쇼핑업계 동반성장 현주소 진단 국회 세미나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5.02.16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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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2일 국회의원회관 공영TV홈쇼핑 출범으로 본 홈쇼핑업계 동반성장 현주소 진단

TV홈쇼핑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 개척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현주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


이날 홈쇼핑 정책세미나에서 중앙대학교 경제학부 이정희 교수는 "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업이 창조경제를 이루어낼 수 있는 매우 적절한 유통판로이기에 중소기업과 농업을 위해 그 활용도와 기여도가 높아지도록 해야할것이다"라고 발표했다.

그는 이어 홈쇼핑은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유통공급망을 잘 갖 추지 못한 중소기업제품과 농수측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판로매체로 볼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는 낮지만 상품력이 좋은 제품을 짧은 시간에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설명과 함께 제품 노출의 기회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을 이었다.

또한 홈쇼핑사업에 대한 정책적 접근에 있어서, 방송사업적 성격보다는 유통사업적 성격 중심에서 접근되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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