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IM, 낭트 지역 난방을 위해 재생에너지 생산 최적화
CNIM, 낭트 지역 난방을 위해 재생에너지 생산 최적화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9.05.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브리브 소재 13MW 열펌프

프랑스의 세계적인 산업 장비 제조 및 통합 업체인 CNIM이 프랑스 북서부 도시인 낭트(Nantes)와 생나제르(Saint Nazaire)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폐기물 에너지화 플랜트의 에너지 효율성 최적화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CNIM은 흡수식 열펌프를 설치해 낭트에 온수공급을 향상시킨다.

납기는 2019년 10월 예정이다. 새로운 시스템은 낭트의 지역 난방 시스템에 3.1MW의 열 에너지를 주입하도록 설계됐다.

2018년: 프랑스 및 스위스의 열공급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한 두 건의 계약

이번 계약에 앞서 CNIM는 프랑스와 스위스의 폐기물 에너지화 플랜트의 에너지 효율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지역 난방 네트워크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하는 내용의 주요 계약을 두 건 더 체결했다.

· 연소가스에서 열을 회수해 스위스 바젤(Basel)의 지역난방 네트워크'에 30MW 에너지 공급

· 터빈의 저압증기를 회수해 프랑스 브리브(Brive)에 13 MW의 열 에너지 공급

CNIM, 60여년간 에너지효율 개선에 주력

CNIM은 1MW 및 그 이상의 맞춤형 열펌프 및 칠러를 공급함으로써 석유, 석유화학, 화학, 에너지, 해운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시설에서 에너지 효율성 문제를 해결한다.

설계, 건설, 유지보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는 턴키 방식의 제공은 열처리 기술, 폐기물 에너지화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솔루션, 연소가스 처리, 화력 발전소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및 산업용 보일러 플랜트 등과 관련 있는 CNIM 그룹의 다른 사업체 및 자회사들과의 연계를 통해 이뤄진다.

CNIM은 흡수식 열펌프 및 칠러 외에도 지역난방 운영자들에게 축열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최대 생산 기간에 열을 저장하고 최대 수요 기간에 이를 네트워크에 공급하는 증기 또는 가압 수조를 기반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