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의원,‘국내 패키지 여행 소비자 알 권리 보호 ’법안 발의
이동섭의원,‘국내 패키지 여행 소비자 알 권리 보호 ’법안 발의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9.03.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이동섭

이동섭의원(바른미래당, 비례대표)은 기획여행의 정의에 ‘국내여행’을 포함함으로써 국내여행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정확한 알 권리를 보장하는 「관광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하였다.


기획여행 제도는 여행상품의 구체적인 내용을 소비자에게 고지함으로써 허위ㆍ과장광고억제를 통한 소비자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도입된 제도이다. 현재 여행사에서 일반적으로판매하고 있는 이른바 ‘패키지여행’ 상품의 대부분이 기획여행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국내여행을 대상으로 하는 기획여행이 늘어나면서 국내여행 상품 소비자가 구매선택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동섭의원,‘국내 패키지 여행 소비자 알 권리보호 ’법안 발의하는 근거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따라서 국내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국내여행 상품 광고 시에도 ‘여행업체 정보, 여행일정, 경비, 교통ㆍ숙박 등 서비스, 최저 여행인원, 보증보험 등의 가입 또는 영업보증금의 예치내용, 여행일정 변경 시 여행자의 사전 동의규정’ 등을 자세하게 고지 받을 수 있도록 근거규정을 마련했다.


이동섭 의원은 “최근 눈에 띄게 성장한 여행산업에 비해 소비자 보호 및 여행객 안전장치가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라며“여행자 보호를 위해 여행사에 대한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기획여행 상품에 대한 법 개정과 함께 규정 준수여부에 대한 문체부의 철저한 지도ㆍ감독이요구된다.”고 법안발의의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